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김치현 키움 신임 단장.      키움 히어로즈 제공

김치현 키움 신임 단장. 키움 히어로즈 제공

프로야구 키움 히어로즈가 임은주 신임 단장을 선임한지 열흘만에 또다른 새 단장을 임명했다.

키움 구단은 1일 임은주 단장을 교체하기로 하고, 김치현 전 전략·국제·육성팀장을 새로운 단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키움은 “시즌에 앞서 선수단운영과 프런트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임은주 전 단장을 영입하였으나,시즌을 눈앞에 둔 시점에서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구단운영을 위하여 단장교체를 결정했다”며 단장을 전격 교체했다.

구단에 따르면 임 전 단장은 스스로 단장 교체를 건의했다. 임 전 단장은 구단을 통해 “단장 취임 후 선수단 운영 상황을 살펴봤는데, 저보다 뛰어난 단장이 필요하다고 느꼈다“며 ”경영진에게 새로운 단장 선임을 건의하였고,·이를 경영진이 받아들여 교체가 이루어 진 것이다”고 밝혔다. 임 전 단장의 보직은 현 경영진이 상의한 후 결정하기로 했다.

김치현 신임 단장은 인디애나대(스포츠 마케팅·매니지먼트 전공)를 졸업한 후, LG트윈스 외국인통역을 거쳐 히어로즈에서 전략·육성·국제팀장업무를 맡았다.구단의 육성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외국인선수 스카우트, 해외구단(보스턴 레드삭스)과의 협약, 해외포스팅 업무를 담당했었다.

김 신임 단장은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휼륭한 팀인 만큼 최고의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Posted by 윤승민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