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아시안게임 야구국가대표팀 훈련에서 투수 최원태가 투구 모션을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19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18 아시안게임 야구국가대표팀 훈련에서 투수 최원태가 투구 모션을 취하고 있다. 연합뉴스

30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겔로라 붕 카르노 야구장에서 열리는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슈퍼라운드 한국-일본전 라인업이 공개됐다.

한국은 선발로 최원태(넥센)를 내보냈다. 넥센의 이정후(중견수)-김하성(유격수)이 테이블 세터를 맡는다. 중심 타선에는 김재환(두산·지명타자)-박병호(넥센·1루수)-안치홍(KIA·2루수)이 포진됐고 김현수(LG)가 6번·좌익수로 나서 그 뒤를 받친다. 7번엔 포수 양의지(두산), 8번엔 우익수 손아섭(롯데), 9번엔 3루수 황재균(KT)이 포진했다. 조별 예선 대만전과 비슷하게 좌-우 타자들이 번갈아 나서는데, 4번과 5번만 우타자가 연속으로 나온다.

일본은 선발로 우완 사타케 가쓰토시가 출전한다. 예선 때부터 한국전 선발로 예상됐던 투수다. 타순은 사토 아사히(중견수)-기타무라 쇼지(2루수)-치카모토 고지(우익수)-사사가와 고헤이(좌익수)-키노 준야(1루수)-모리시타 쇼헤이(3루수)-마쓰모토 모모타로(지명타자)-키나미 료(포수)-아오야기 쇼(유격수)로 구성됐다.

이날 경기에서 한국은 어웨이팀으로 정해져 먼저 공격한다. 경기는 한국시간 오후 2시에 시작된다.


Posted by 윤승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