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지난 26일 서울 마포구 서울가든호텔에서 열린 국민의당 대선필승 전국결의대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27일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는 대선후보 초청 과학기술 정책토론회에 참석한다.

안 후보는 1호 공약으로 5개 이상 분야에서 초격차 과학기술을 확보하고 삼성전자급 글로벌 기업 5개를 만들어 주요 5개국(G5)에 들겠다는 내용의 ‘5·5·5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안 후보는 이어 국민의당 선거 캠프에서 열리는 부산 지역 기초의원 지지 선언 및 입당식에 참석한다. 안 후보 부인 김미경씨는 오후 광주광역시청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검체 채취 의료봉사를 하고, 저녁에는 전남 여수로 이동해 낭만포차거리에서 시민들에게 인사한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 안성5일장에서 시민들을 만난 뒤 오후 서울 마포구 정치발전소에서 경찰젠더연구회와 만난다. 여성경찰관 치안·안전 문제에 대한 대화가 오고갈 것으로 보인다. 심 후보는 이어 마포구 연남파출소의 여성경찰관과 함께 도보 순찰에 나선다.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26일 서울 시청청사를 방문해 오세훈 서울시장을 만나기위해 시장실로 걸어가고 있다. 심상정 후보는 이날 광주 아파트 붕괴 사고 시공사인 현대산업개발에 대한 강력한 처분을 촉구했다. 국회사진기자단

 

Posted by 윤승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