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앞줄 가운데)와 소속의원들이 28일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2023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박민규 선임기자

여야 양당은 29일 정기국회와 총선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전날부터 시작한 연찬회와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한다.

국민의힘은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한 연찬회 이틀째 일정으로 전날 장·차관 및 의원들이 진행한 국회 상임위원회별 분임 토론 결과를 공유한다. 이후에는 당내 현안을 논의하는 자유토론을 진행한 뒤 결의문을 채택할 예정이다. 결의문에는 다음달 1일 시작하는 정기국회 대응 전략과 내년 총선 준비 방향, 정부·여당이 안정된 국정운영을 이끌겠다는 내용이 담길 예정이다.

더불어민주당도 강원 원주시 오크밸리에서 진행 중인 의원 워크숍에서 전날 상임위별 분임토론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정기국회와 국정감사 때 상임위별로 어떤 현안을 어떻게 대응할 것인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토의 결과를 바탕으로 정기국회 결의문을 채택해 발표하게 된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박광온 원내대표 등 의원들이 28일 강원 오크밸리에서 열린 2023년도 국회의원 워크숍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재원 기자
Posted by 윤승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