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보수단체서 ‘퀴어축제 영상 보여줘 성교육 왜곡’ 주장
ㆍ해당 교사, 그동안 신상 털리고 악플·항의 전화 시달려

보수성향 학부모단체가 학교 수업시간에 페미니즘과 관련된 교육을 한 서울 송파구 한 초등학교 교사를 “동성애와 남성혐오 표현을 가르쳐 아동을 학대했다”며 검찰에 고발했다.

학생인권조례폐지운동본부는 아동복지법·아동학대범죄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직무유기 등 혐의로 이 초등학교 ㄱ교사와 ㄴ교장을 서울동부지검에 고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운동본부는 “ㄱ교사는 수업시간에 성소수자들의 퀴어축제 퍼레이드 영상을 초등학생들에게 보여주고, 페미니즘과 남성혐오 등 왜곡된 성교육을 하였으며, 자신의 교무실 책상 파티션에 왜곡된 성에 대한 사진·문구 등을 오랫동안 부착하는 등 어린 아동들의 심리·정서에 악영향을 끼친 아동학대를 했다”고 주장했다.

운동본부는 “ㄴ교장은 이와 같은 사실을 알고도 학부모들의 항의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 오히려 학부모를 겁박했다”면서 “잘못된 페미니즘 교육으로부터 학교와 아이들을 지키기 위해 ㄱ교사와 ㄴ교장을 고발하게 됐다”고 했다.

ㄱ교사는 지난달 초 한 언론 인터뷰에서 “페미니즘은 인권의 문제” “여자아이들은 왜 운동장을 갖지 못하냐” 등 발언을 했다는 이유로 일부 누리꾼의 신상털기와 허위 비방에 시달려왔다.

ㄱ교사는 소속 초등학교 교사 동아리인 ‘페미니즘 북클럽’의 회원이다. 언론 인터뷰 후 각종 인터넷 게시판에는 노골적인 욕설이 댓글로 달렸고, 학교에는 항의 전화가 빗발쳤다.

이와 관련해 지난 1일 한국사이버성폭력대응센터와 온라인매체 ‘닷페이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여성위원회와 직접민주주의 프로젝트 정당 ‘우주당’ 등은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페미니스트 선생님에 대한 공격을 멈춰야 한다”며 “우리에겐 페미니스트 선생님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성평등 교육을 고민하고 연구한 교사들의 수업권을 보장해야 하고 민주시민 교육을 위하는 페미니스트 선생님들이 더 많아질 수 있도록 교사의 학습권을 보장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치하는엄마들, 민주노총 여성위원회, 평등교육실현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등 23개 시민사회단체는 지난 7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ㄱ교사가 페미니즘 교육 필요성에 관한 인터뷰를 한 뒤 한 달 넘게 인신공격성 폭력과 명예훼손으로 고통받고 있다”며 “피해 교사를 대리해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Posted by 윤승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