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지자' 통보한 이유 물으려다···경찰, 신논현역 카페 살인 미수범 구속 방침

서울 강남 신논현역 일대에서 50대 남성이 40대 여성을 흉기로 찌른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중이다. 남성은 여성으로부터 이별 통보를 듣고 이유를 듣기 위해 찾았다가 범행을 저질렀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8일 밤 12시쯤 서울지하철 9호선 신논현역 인근 서초구 지하1층 라이브카페에서 신모씨(53)가 라이브카페 주인 최모씨(44)의 명치와 왼쪽 옆구리를 찌른 혐의(살인미수)로 검거됐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신씨는 최씨가 라이브카페 영업을 마치고 퇴근하길 기다렸다가 가게 입구에서 마주쳤다. 신씨는 자신이 최씨와 10개월 정도 사귀다가 약 10일 전 ‘헤어지자’는 통보를 듣고 이유를 묻기 위해 찾아갔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그러다 최씨가 도망치려하자 신씨는 최씨를 입구 앞 길거리에서 폭행했고, 이어 최씨를 카페 안으로 끌고 들어 출입문을 잠그고 흉기를 사용했다.

경찰은 신씨의 가게 앞 폭행장면을 목격한 시민의 신고로 출동해 카페 후문을 열고 신씨를 검거했다. 검거 당시 신씨는 음주 상태였으나 만취한 상태는 아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발견 당시 피를 흘린채 쓰러져있던 최씨는 인근 대형병원 중환자실로 이송됐으나 위중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 조사 결과 신씨는 동대문시장 상인으로, 평소 사용하던 칼을 범행에 쓴 것으로 나타났다.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13범의 전과를 보유하기도 했다. 그러나 범행을 계획했는지 등에 대한 자세한 진술을 거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경찰은 이르면 8일 중으로 신씨에 대한 구속영장 청구를 신청할 방침이다. 

Posted by 윤승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