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피해자들, 경찰에 고소

최재우

최재우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했던 프리스타일 스키 모굴 남자 국가대표 최재우(24·한국체대)와 김지헌(23·GKL)이 국제대회 출전 도중 추행 및 폭행을 저질러 대한스키협회로부터 영구제명 처분을 받은 사실이 뒤늦게 밝혀졌다.

스키협회 관계자는 14일 통화에서 “최재우와 김지헌이 지난 3일 일본 아키타현 다자와코에서 열린 국제스키연맹(FIS) 프리스타일 스키 월드컵 모굴 경기가 끝난 뒤 동료 여선수들을 추행 및 폭행한 사실을 파악했다”며 “지난 12일 협회 차원에서 두 선수에 대한 영구제명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재우와 김지헌은 3일 경기가 끝난 뒤 술을 마셨고, 숙소에 들어가 여자 선수들에게도 음주를 요구했다. 이 과정에서 폭행이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키협회는 이들의 추행 및 폭행 사실을 파악한 뒤 두 선수를 다음날 예정된 월드컵 경기에 참가 시키지 않고 귀국하도록 조치했다.

최재우는 한국 프리스타일 스키 모굴 간판스타로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메달 기대주로 꼽혔다. 그러나 2차 결선에서 점프 후 착지 과정에서 넘어져 실격돼 올림픽을 12위로 마쳤다. 김지헌은 평창 올림픽 예비 명단에 올라 있다가 같은 종목에 참가하려던 스위스 선수가 부상을 당해 개막을 사흘 앞두고 전격적으로 올림픽에 합류했다. 성적은 17위에 그쳤지만 감동적인 올림픽 데뷔전을 치렀다. 그러나 올림픽을 마친 뒤 참가한 첫 국제대회에서 추행과 폭행을 저질러 불명예를 안게 됐다.

김지헌

김지헌

스키협회 관계자는 “협회가 최재우와 김지헌에 대한 영구제명을 결정했지만, 두 선수가 징계 결정 후 1주일 안에 대한체육회에 이의제기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피해자들은 귀국 후 최재우와 김지헌을 경찰에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Posted by 윤승민